
담임목사: 정순재
에덴스 한인장로교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2026년을 시작하며…
우리 교회 성도님 가정에 새해 인사 카드를 쓰고 있습니다. 몇 자 적지 못하지만, 그래도 적는 동안 그 가정을 생각하며 기도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우리 교회 성도들 가정은 다 평안해. 크게 걱정할 일 없으셔…” 그렇게 생각을 많이 했는데, 한 가정씩 생각하며 카드를 쓰다 보니 기도할 제목들이 참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목회 서베이 내용을 살펴보고 있는데 제가 잘 못하는 부분이 성도를 위로하는 일이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2026년에는 성도들 한 분 한 분을 위해 더 많이 기도하고 살피는 목사가 되어야겠습니다.
목회 서베이 내용을 보면서 우리 교회 성도님들이 은혜에 갈급함을 많이 느끼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하는 교회 일정, 기도회에 관한 의견, 예배를 통해 얻는 유익 등에 관한 질문에 답하신 내용을 보니 그렇습니다. 세미나 등의 특별한 시간을 갖는 것으로 은혜를 누리면 좋겠지만 교회의 상황을 보면 쉽지 않은 일입니다. 설교단에서 쓰러지겠다는 각오로 말씀을 준비하라고 배웠는데, 그럴 염려 하나 없이 설교를 준비했나 봅니다. 2026년에는 말씀을 두고 씨름하는 목사가 되어야겠습니다.
에덴스에서의 7년 차 목회가 시작됩니다. 이제 여러 상황이 매우 익숙해졌습니다. 익숙하니 좋은 점이 많지만, 염려되는 부분도 많습니다. 목회 1년을 마무리할 때 제가 목회 서베이를 했었습니다. 그때는 개별 의견을 써달라는 항목에 대부분 큰 의견이 없었는데, 이번 서베이에는 의견을 많이 쓰셨습니다. 써주신 성도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가지면서, 저의 목회 현장을 돌아보게 됩니다. 익숙해진 시간 동안에 게을러진 모습이 생겼을 것입니다. 2026년에는 더 성실한 목사가 되어야겠습니다.
성도 여러분,
한 해를 시작하면서 여러분들도 여러 새로운 각오들이 있으실 줄 압니다. 하나님께서 그 마음에 선하신 은혜를 베풀어 주시길 기대하며, 2026년이 계획한 대로 잘 성취되는 해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에덴스 한인장로교회 정순재 목사 드림

정순재 담임목사 약력
-
The 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Louisville, Kentucky (M.A. & Th.M)
-
고려신학대학원 (M.Div.)
-
Iowa State University (B.S., Agricultural & Biological systems Engineering)
-
거창고등학교
-
하나교회 부목사 (예장고신, 천안)
-
에버그린장로교회 부목사 (KPCA, Suwanee, GA)
-
현, 에덴스한인장로교회 담임목사 (PCUSA, Athens, GA)
정순재 목사의 설교와 목회서신

